본문 바로가기

estudios

초보를 위한 네이버 키워드 도구 보는 법

키워드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노출빈도와 방문자수가 달라진다는 것은 어느정도 블로그로 수익을 내보려 했던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. 

오늘은 국내 포털사이트 중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로 한 번 알아보겠다.

참고로 이건 틈새키워드를 노린 것이기 때문에 업주보단, 나같은 초보 개인 블로거가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란 걸 참고해주었으면 한다.

 

1. 키워드 도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

네이버 노출을 목표로 하는 블로거가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해보자.

먼저,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되는데 회원가입/로그인은 다른 절차없이 네이버 아이디로 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다.

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광고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다.

 

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, 일단 오늘은 키워드를 봐야하니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준다.

키워드 도구창으로 넘어가는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지만, 개인적으로 가장 쉽게 한 번의 스크롤과 한 번의 클릭으로 들어갈 수 잇어 애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

스크롤을 거의 맨 아래로 내리다보면, 회색박스가 보이고 아래에 키워드 도구 탭을 찾을 수 있다.

빨간박스 주황색화살표를 클릭하면 바로 들어가진다.

아래 사진에도 역시나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다.

 

2. 키워드 도구 보는 방법 -for 초보

그럼 이렇게 키워드 도구 페이지가 뜬다. 오늘은 간단히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야 틈새키워드가 될 수 있을지 보자.

왼쪽 상단에 키워드란에 내가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타이핑한다.

오늘은 키워드도구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할 계획이기 때문에 '키워드 도구'을 검색해보았다.

그럼 아래와 같이 키워드 조회 결과가 나타난다.

내 키워드가 틈새키워드가 될 수 있을지 없을지 판단할 수 있는 방법엔 두가지가 있는데,

이대로 네이버에 들어가서 '키워드 도구'를 검색하고 블로그 포스팅이 얼마나 되는지 비교해보는 것 하나

(보면 '키워드도구'보다 '네이버키워드도구'라고 검색하는 이용자가 더 많은데, 블로그 포스팅 갯수는 '네이버 키워드 도구' 쪽이 현저히 낮다. 아주 단순한 판단이긴 하지만, 이렇게 되면 당연히 '네이버 키워드 도구'를 키워드로 잡았을 때 내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.)

 

두번째로는 더더욱 간단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, 바로 네이버키워드도구가 자체판단한 경쟁정도를 확인하는 것이다. 내가 쓰고싶은 키워드와 관련이 있는, 조금더 경쟁정도가 낮은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오래오래 노출될 수 있는 포스팅이 될 수 있다.

아래를 보면 '키워드도구'가 '네이버키워드도구'보다 경쟁정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
전문가라면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통찰력있게 좋은 키워드를 뽑아낼 수 있겠지만,

이제 막 키워드에 대해 알아가기 시작한 초보 블로거라면

위와 같이 간단하게 틈새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만으로도 방문자 수 증가를 어느정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.